알면 힘이 되는 정보 정책투데이 http://widget.go.kr 정책투데이는 39개 정부 부처가 생산하는 고급정보들을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위젯 입니다. ko Thu, 30 Jun 2016 14:56:00 +0900 Thu, 30 Jun 2016 14:56:00 +0900 http://blogs.law.harvard.edu/tech/rss Mymedia.com Editor jhs@mymedia.com (Hyungsoo Jang) webmaster@korea.kr (Webmaster) http://widget.go.kr/feed/minilogo.png 알면 힘이 되는 정보 정책투데이 http://widget.go.kr <![CDATA[알아두면 유용한 교육민원(6)]]> http://if-blog.tistory.com/7507 Fri, 20 Oct 2017 19:22: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7 02
알아두면 유용한 교육민원(6)

Q:‘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로 선정되기 위한 한국사 관련 사항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2018년 1월 1일부터 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한국사능력검정 3급 이상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연수원에서 실시한 한국사 관련 연수 60시간 이상의 이수증 사본 등 공증문서가 필요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관련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www.historyexam.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한국사 관련 60시간 이상 연수과정은 시·도교육청 연수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시행규칙」 제4조(연수 대상자의 선발) 제4항에 따른 교감과정 및 원감과정의 응시대상자 순위명부를 작성할 때에는 「사료의 수집·편찬 및 한국사의 보급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한국사 능력의 검정결과가 3급 이상이거나 영 제2조 제2항에 따른 연수원에서 60시간 이상의 한국사 관련 연수를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Q: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과서를 개인적으로 구입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초·중등 국·검정 교과서는 해당 출판사를 확인하여 문의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검정교과서는 (사)한국검인정교과서 홈페이지(www.ktbook.com)의 ‘교과서구입’ 메뉴에서 해당 검정교과서를 조회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교과서판매서점’ 메뉴에서 인근 서점의 재고를 확인 후 방문 구입도 가능합니다.


Q: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의 유형은 아래 표와 같이 두 가지로 구분되며, 지원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제출
서류는 대학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집요강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표.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유형  



출처_ 행복한교육 8월호




 


 

]]>
<![CDATA[보약이 된 실패의 쓴 잔 “반전스토리 기대하세요”]]> http://if-blog.tistory.com/7506 Fri, 20 Oct 2017 19:21: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6 02

보약이 된 실패의 쓴 잔
“반전스토리 기대하세요”


스포츠나 인생에서 최대 묘미는 역시 짜릿한 역전승이다. 9회말 2아웃의 대역전극, 막판 추가시간에 터지는 극적인 골, 꼴찌가 첫째 되는 인생역전의 스토리들은 당사자나 관전자 모두에게 큰 희열을 선사한다.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는 지난 4월 링크플러스 대학 발표에서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실패가 보약이 됐다. 위기감이 거꾸로 대학과 지역사회 전체를 하나로 똘똘 뭉치게 한 것이다.

 산학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 ‘지역재생’


     

“설마 우리 대학이 미끄러지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과거 링크사업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으니 링크플러스도 당연히 우리 차지라 자신하고 있었지요. 그런 자만심이 결국 스스로의 발목을 붙잡았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산학협력 비전은 고민하지 않고 과거의 성과에만 치중했던 결과였지요.”     

방대욱 계명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장



방대욱 계명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장   


솔직한 반성이야말로 진정한 성숙과 발전의 첫걸음이라 했다. 계명대 링크플러스 사업의 출발점 역시 뼈아픈 자아성찰에서부터 시작되고 있다. 방대욱 단장은 스스로를 냉정하게 돌아볼 수 있었던 것 역시 링크플러스 탈락이 가져다준 무형의 소득이라 말한다. “지난 5개월 간 링크플러스 탈락과 재승선을 오가며 얻은 깨달음이 링크사업 5년의 소득보다 더 큰 것 같습니다. 산학협력을 대하는 대학 구성원들의 시각이 180도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계명대가 지난 5년간의 링크사업 평가에서 연거푸 우수한 성적을 거둔 비결은 ‘지역 최초의 산학부총장제’나 ‘900여 개의 가족회사’가 말해주듯 일찌감치 체계화된 현장밀착형 교육과 탄탄한 기업지원 시스템 덕분이다. 이런 성과는 광역권 내 유지취업률 89.4%, 9곳의 자회사, 인문·예술과 공학 융합의 아르텍컬리지(ARTech College) 신설 같은 기록으로도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하지만 반복되는 성공은 매너리즘이란 역효과도 낳았다. 산학협력을 바라보는 주변의 관심이 둔감해진 것이다. 링크플러스 평가를 준비하는 방 단장과 사업단 구성원들의 판단도 느슨해졌다. 링크플러스가 기존의 링크사업을 좀 더 고도화하는 수준이라 잘못 이해한 것이다. 이미 달성해 온 성과만 잘 정리하면 합격은 따 놓은 당상이란 분위기가 사업계획서와 대면평가를 준비하는 내내 이어졌다.


그런 만큼 계명대의 탈락은 모두에게 더 큰 충격일 수밖에 없었다. 가장 먼저 산학협력을 부수적인 가욋일 정도로 여겨온 대학 구성원들의 시선이 180도로 바뀌었다. 일부 사업단만의 일이 아니라 대학 전체의 운명을 가르는 분수령이 될 수도 있다는 긴장감이 감돌았다. 학교 바깥에서는 파장이 더 컸다.


소속 지자체인 대구광역시와 지역 산업계는 걱정과 우려 속에 한 번 남은 추가 선정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1차 선정에서 이미 시내 모든 대학이 떨어진 상태. 만일 근소한 차이로 탈락해 재평가를 받게 된 계명대마저 남은 기회를 살리지 못한다면 자칫 공들여 쌓아온 대구광역시의 산학협력 기반이 송두리째 무너지는 초유의 사태를 맞게 될 수 있는 터였다. 대구는 GRDP(지역내총생산) 전국 최하위를 기록할 만큼 지역경제의 활력을 잃고 있었다. 대표산업의 구조개편을 이끌 산학협력 거점이 어느 곳보다 절실했다.


 천신만고 끝에 얻은 승선권 "역전 스토리 만들겠다"

 

“2차 평가를 준비하는 동안은 그야말로 대동단결이었습니다. 우리 대학은 물론이고 대구시와 기업지원기관, 중소기업인들이 다함께 발 벗고 나섰지요. 덕분에 과거 산학연관 협력의 어려웠던 문제들이 해소되었고, 희망사항에만 머물렀던 사업들을 실제로 구현해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습니다. 초반의 링크플러스 탈락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 셈이지요.”   

 

각계의 뜨거운 응원 속에 충격을 딛고 일어선 계명대는 링크플러스 사업계획 일신에 주력한다. 특히 1차 평가에서 파악된 문제점을 보완하는 데 주력했다. 평가위원들은 계명대가 과거의 성공만 답습할 뿐 산학협력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날카롭게 비판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계명대는 지역현황과 산업구조에 대한 더욱 정교한 진단과 함께 산학연관이 협력해 이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중장기 솔루션들을 사업계획서 안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

     

계명대는 지난 5월 마침내 최종 다섯 개 대학에만 허락된 링크플러스 추가 승선권을 손에 쥐게 된다. 절치부심 끝에 새로워진 그들의 미래 구상에서 특히 눈길이 가는 부분은 ‘선택과 집중’이다. 방 단장은 “이공계가 30%를 넘지 않는 대학의 특성 상 지역 내 모든 산업에 도움이 되기는 어렵다”면서 “과감한 선택과 집중은 산학협력의 약점이 될 수도 있는 이런 현실을 장점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한다.      


캡스톤디자인 작품전디자인·마케팅·시장개척 클리닉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Startup T-Minus 교육프로그램    

 

계명대는 먼저 대구의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해 섬유·의료기기·자동차부품 등 전통적인 8개 대표산업을 비교분석했다. 이 가운데 관련 전공이 없거나 전문인력의 수요가 많지 않은 산업은 과감히 제외하거나 결합시키며 대상을 좁혀 갔다. 이렇게 △미래자동차 △융복합소프트웨어(대표산업 중 스마트분산형에너지·정밀의료기기·스마트지식서비스 융합)의 링크플러스 3대 특화 분야가 선정됐다.

   

방대욱 단장은 “계명대가 이제 대구 유일의 링크플러스 대학이 됐으니 감당해야 할 책임 역시 크다”면서 “특화산업은 물론 다른 분야의 산업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99%에 달하는 대구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는 기존의 글로벌 산학협력과 R&D 성과를 고도화,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해외진출과 제품혁신의 발판으로 삼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들 지역산업과 더불어 계명대가 중점 추진하게 될 또 하나의 특화 분야는 △도시재생이다. 계명대는 전통적으로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이 강세인 만큼 공학과 문화예술적 감성이 결합되는 이른바 ‘새로운 산학협력 패러다임’이 잉태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계명대는 이런 환경을 십분 살려 콘텐츠+공연+에코에너지가 결합된 ‘도시재생지역사회협업센터’를 계획하고 있다.

   

계명대의 요람이자 시가 지정한 공연예술문화거리 한복판인 남구 대명캠퍼스를 지역재생의 허브로 활용하겠다는 전략도 가지고 있다.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에서 13개나 되는 학과가 링크플러스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계명대는 링크플러스 참여학과를 대상으로 한 공통수업의 문호를 개방해 더 많은 비참여학과를 산학협력의 대열로 이끌겠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출처_ 한국연구재단 웹진 1709호

 

 

]]>
<![CDATA[2017 “우리반 아주 칭찬해!”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제 1탄]]> http://if-blog.tistory.com/7505 Fri, 20 Oct 2017 19:15: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5 02

2017 “우리반 아주 칭찬해!”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제 1

 

우리반 아주 칭찬해!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1!

<우리반 창의력 클라스~ 아주 칭찬해!> 가 시작됩니다!

 

학급 친구들과 함께 원근감’, ‘착시효과를 활용해 단합되는 우리 반의 모습을

재밌게 사진으로 찍어서 참여해 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사진설명과 함께 공모사진(1)

스톱불링 페이스북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앱 페이지에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스톱불링 페이스북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앱 페이지 : http://bit.ly/2vk9JFd (클릭!)

 

사진 설명에는 경품발송을 위해 반드시

학교명, 학년/, 담임선생님 성함을 적어주셔야 해요!

참여하신 분들 중 총 3팀을 선정하여, “도미노피자+콜라” 10세트 쿠폰을 드리고요!

당첨되는 분이 학생일 경우, 담임선생님께 발송해드립니다^^

도미노피자 브랜드가 없는 지역이라면, 유사한 피자브랜드 혹은 치킨브랜드로 대체하여 드립니다!

 

혹시, 동아리는 참여할 수 없냐구요? 물론 참여할 수 있죠!

대신 사진설명 꼭! “학교명, 동아리명, 동아리 담당선생님 성함을 필수로 적어야하겠죠?

 

학교폭력을 막는 모두의 힘!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학교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위해, 많은 학생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리반 창의력 클라스~ 아주 칭찬해! 이벤트 안내

공모주제 :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학급 친구들과 원근감’, ‘착시효과를 활용한

단합되는 우리 반 모습 표현하기

접수기간 : 2017.09.04.() ~ 2017.09.22.()

참여대상 : ··고등학교 전 학급 및 선생님 (동아리도 참여가능^^)

당첨발표 : 2017.09.27.() *스톱불링 페이스북에서 확인

수상혜택 : 도미노 피자+콜라 10 세트 ( 3)




 

]]>
<![CDATA[학습력을 높이는 엄마표 숙제내기 비결]]> http://if-blog.tistory.com/7504 Fri, 20 Oct 2017 19:14: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4 02
학습력을 높이는 엄마표 숙제내기 비결


 

 

 

부모님들, 특히 맞벌이 부모님들은 초등학교 자녀가 하교 후에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숙제는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부모가 바빠서 아이를 잘 돌보지 못해 좋은 습관을 갖지 못하는 건 아닐까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요. 그래서 매일 조금씩 숙제를 내주고 그것을 확인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한자 몇 개, 영어단어 몇 개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썩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공부습관을 잡는 데에도 효과적이지 않고, 한자나 영어를 잘하게 되는 데에도 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진짜 좋은 숙제는 '학교 숙제'


왜 그런지를 설명해 드리지요. 공부습관이라는 것은 매일 조금씩 일정하게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이것은 아주 기초적인 것이지요. 그런데 부모님이 이런 단순하고 기초적인 것에만 관심을 기울이면 자녀는 공부라는 것이 이렇게 단순하고 반복적인 것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키는 것만 하면 공부를 다 한다는 그릇된 인식을 갖게 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공부습관이란 시간을 계획하고, 무엇을 먼저 할지 정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해결하려고 아이디어를 짜내거나 도움을 청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물론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기억하는 것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지요. 이런 공부습관을 잡기에 ‘숙제’라는 것이 아주 유용한 연습의 기회가 됩니다.  

 

  여기에는 한 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합니다. ‘숙제’가 제대로 된 숙제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숙제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단순한 연습이 있습니다. 단어 몇 개 외우기, 몇 번 쓰기, 몇 문제 풀기 등이 이것입니다. 대부분의 학원에서 내주는 숙제이기도 하고 부모님들도 이것만이라도 챙기자면서 내주는 숙제가 이것입니다.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것은 맞기도 하지만 숙제가 줄 수 있는 진짜 좋은 점은 거의 주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것만 내주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그 다음은 자신이 배웠던 것을 적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보는 것이 있습니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도시의 좋은 점을 배웠다면 도시의 나쁜 점을 찾아보는 것 같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배웠던 것을 활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의 숙제입니다. 예를 들면 도시의 좋은 점을 배웠다면 농촌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알아오는 것 같은 것들입니다.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법을 만들어보라는 것도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느끼실 수 있겠지만 이러한 숙제야말로 사고력과 분석력, 창의력을 종합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아주 좋은 숙제입니다. 이런 숙제는 바로 학교에서 많이 나옵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이지요.  

 

그렇습니다. 진짜 좋은 숙제는 학교 숙제입니다. 엄마가 숙제를 새로 내주려고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학교 숙제는 당연히 하는 거고 거기에 더해서 무언가를 더 해야 할 것 같은 압박감, 불안감에서 비롯된 편견이 학교 숙제를 가볍게 여기게 만듭니다. 초등학생에게 학교 숙제를 열심히 하게 만드는 것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뇌과학적 관점에서는 전두엽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훈련을 해서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로, 수행평가를 잘할 수 있는 습관을 잡을 수 있어서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셋째로, 자녀와 공부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자녀의 장단점을 발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됩니다.

 


 숙제에 임하는 부모의 역할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은 분명합니다. 매일 자녀와 같이 알림장을 보며 숙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숙제가 어떤 것들인지, 무엇이 필요한지, 언제 시작해서 언제 마칠 수 있을지 예측해 보기, 그것이 잘 되는지 지켜보고, 잘 안 된다면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자녀와 이야기하고 가끔은 적절한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마치 자녀들을 야단칠 구실이나 통제할 구실을 만들기 위해서 숙제를 내주고 그것을 검사하고 그에 따라 칭찬과 꾸중을 하는 것은 자기주도적 학습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일입니다.  

 

이렇게 매일 챙겨주기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맞벌이하는 가정이지요. 물론, 그래도 최대한 알림장은 같이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토요일을 적극 활용하십시오.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도 바로 다음 날까지 해가야 하는 숙제는 단순한 연습인 것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아이들도 대개 빠뜨리지 않고 해냅니다. 기억도 잘나고 양도 엄청나게 많거나 복잡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되는 건 1주나 2주 정도의 시간을 주고 내주는 숙제들입니다. 아이들이 이것은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닥쳐서 하느라고 큰 곤욕을 치르고 결국 엄마 숙제가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습관을 막아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주말에 알림장을 보면서 다음 주까지 해가야 하는 숙제를 확인하고 이것을 어떤 계획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지를 대화하고 결정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평일에는 계획대로 되고 있는지만 확인하면 좋습니다. 물론 잘 안 되고 있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도움을 주도록 해야겠지요.  

 

맨 앞부분에 말씀드린 한자 몇 개, 영어단어 몇 개의 숙제는 아이에게 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단어의 수가 자녀의 한자 성적이나 영어 단어 개수를 그다지 늘려주지 않습니다. 진짜 어휘력은 독서의 양에 크게 좌우되고, 시험 성적을 위한 단어는 어차피 닥쳐서 외우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그런 단순한 연습에 치중하는 것보다는 숙제를 100% 활용하는 공부습관 잡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숙제 이야기가 나온 김에, 다음번엔 숙제를 봐주다가 생기는 흔한 문제 몇 가지를 같이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규식 박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세브란스 정신건강병원 청소년센터 소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전임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외래교수 겸 연세 휴 클리닉 원장으로 일하면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학생들과 부모들을 상담해 오고 있다.

글_ 노규식 청소년소아정신과 의사

출처_ 행복한교육 9월호

 

 

]]>
<![CDATA[“여러 학교 학생들 함께 어울리니 더욱 즐거워요”]]> http://if-blog.tistory.com/7503 Fri, 20 Oct 2017 19:13: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3 02
“여러 학교 학생들 함께 어울리니 더욱 즐거워요”

[진로체험버스] 세종시 전의중학교



 

손을 들고 서로 발표하려는 아이들로 강당이 떠들썩하다. 200여 명의 아이들은 둥글게 둘러앉아 게임도 하고 진행자의 이야기에 여기저기 웃음보가 터진다. 옆 건물 2층 교실에서는 영화감독, 가수, 건축가, 뷰티푸드디자이너*, 플로리스트 등 5개 직업인 강사가 각 교실에서 진로체험 강의를 진행 중이다. 비닐장갑을 끼고 샌드위치를 만드는 아이들과 신문지를 이용해 작은 꽃다발을 만드는 아이들, 복도에서는 핸드폰 카메라로 영상을 찍는 아이들까지 온 학교가 왁자지껄하다.
 

 

지난 7월 19일 꿈트리는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사업의 일환인‘미니 페스티벌’이 열린 세종시 전의중학교를 찾았다. 3개 이상 학교가 한 학교에 모여 박람회 형태로 진행되는 이날 미니 페스티벌에는 전의중 144명, 연동중 34명, 연서중 31명의 학생들과 담당교사들이 참가했다. 특히 연동중학교와 연서중학교에서는 전교생이 함께 참가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진로체험버스는 진로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도서벽지, 농산어촌 중학생들에게 전문 직업인 멘토가 직접 찾아가거나, 학생들이 체험처로 찾아오는 형태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미니 페스티벌’은 올해부터 진로체험 행사 규모가 작을 수밖에 없는 도서벽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근거리(이동시간 1시간 이내)에 위치한 3개이상의 학교가 한 학교에 모여 박람회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에 시작돼 각 1시간 20분씩 2교시까지 실시됐으며 12시에 마무리됐다.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웃음치료사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수업과 직업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진로체험 수업에 번갈아 참가했다. 사전에 원하는 직업군을 신청한 아이들은 각각 5개 교실을 찾아가 수업에 참여했다.
 

영화감독 황동석 씨는 “강의를 나올 때 마다 아이들의 순수한 눈빛이 가슴을 설레게 한다. 수업 이후 아이들이 꿈에 대해 쪽지로 연락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성의껏 답해주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 씨는 “이런 기회에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전해주고 싶지만 할당된 시간이 짧고 여건이 어려워서 무엇을 전달하면 좋을지 생각이 많아진다”며 고민을 전했다. 
 

이서희 뷰티푸드디자이너의 수업을 들은 전의중 3학년 가민홍 학생은 “솔직히 뷰티푸드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 처음 들었는데 수업 자체만으로도 진로고민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렇게 다양한 직업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자주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춘교 직업능력개발원 연구원은 “미니페스티벌은 작년에 군산, 제주 등지에서 시범사업으로 여러 학교를 모아 진행했는데 아이들 입장에서는 학교별로 따로 진행하는 것보다 더 많은 강사들의 수업을 체험할 수 있어서 반응이 좋았다”고 말하며 “단발성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지역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라도 근처 학교들이 힘을 합쳐 진행하는 이런 방식이 계속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겨울 연동중학교 교사는 “우리 학교는 학년별 학생 수가 적어서 서로 도와가며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여러 학교가 함께 어울리니까 아이들도 훨씬 즐거워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아름별 전의중학교 2학년 학생은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직업군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지역의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운영하는 ‘2017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는 올해 12월까지 전국 농산어촌 지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총 250회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학교 간 연계형 프로그램인 ‘미니페스티벌’은 추후 학생, 학교들의 반응에 따라 확대될 예정이다.

*뷰티푸드디자이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연구하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

글_ 김보현 에디터

출처_ 꿈트리 Vol.22


  

 

]]>
<![CDATA[​4차 산업혁명, 미디어의 변화는?]]> http://if-blog.tistory.com/7502 Fri, 20 Oct 2017 19:11: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2 02
4차 산업혁명, 미디어의 변화는?

2017 인천세계청년미디어컨퍼런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디어 업계에도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인공지능이 대체되는 미디어 환경에서 과연 어떤 컨텐츠를 가지고 미디어가 변화해야할 지에 대한 국제적인 논의가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는 인천대학교와 경인방송 iFM과 공동으로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인천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7 인천세계청년미디어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일본 마이니치방송, 교토통신, 중국 CCTV, 러시아 바이칼신문, 카자흐스탄 신문, 베트남 국영방송 VTV, 아시아라디오방송국 등 아시아 12개국의 기자와 PD 등 국내외 미디어 전문가 200여명과 국내 언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참가한다.


미디어 컨텐츠의 변화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제 2회 인천세계청년미디어컨퍼런스’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인천세계청년 미디어컨퍼런스 조직위원회

 아시아 언론인들과 국내 예비 청년 언론인들이 한 자리에


이번 행사를 총괄 지휘하고 있는 경인방송 PD 김주현 총 감독은 이번 행사가 앞으로 성장해나갈 국내 청년 언론인들을 위해 만든 자리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40세 이전의 20, 30대 청년 저널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의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보도방침을 정하는 것”이라고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


김주현 감독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글로벌 미디어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발맞춰 가는 ‘소셜 미디어’가 중요하다”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미디어산업은 뉴-미디어를 거쳐 소셜-미디어 시대에 돌입했다. 소셜이라는 뜻에는 사회적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지만 그 속에는 공유경제와 초연결사회라는 키워드들이 내포돼 있다”고 정의 내렸다.


 

이번 컨퍼런스를 총괄 지휘하는 김주현 총감독이 컨퍼런스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 김은영/ ScienceTimes

이어 “그동안 미디어의 주체는 제작자였지만 이제는 일반 시민들로 그 범위가 확대 되고 있다. 이제 전세계의 모든 시민들이 미디어의 주체자이자 소비자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 때 각 미디어 그룹들이 소셜미디어시대에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김주현 감독은 “‘소셜’ 미디어 시대란 용어는 영국 런던에서 먼저 시작된 말”이라고 설명하며 “경제학 용어로 ‘소셜’이라는 단어가 사용되면서 주요도시에는 ‘소셜 시티’라는 키워드가 생겨나고 있다”고 유래를 설명했다.


제4차 산업혁명을 이루는 과학기술의 여파가 미디어까지 빠르게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공지능이 빠르게 뉴스를 전파하고 있다. 1인 미디어라는 시대에 맞춰 첨단 장비를 갖춘 시민들이 언론 사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제 언론은 시민들을 중심으로 미디어 그룹을 이루고 정보를 교류하는 가운데 서있다. 시민들의 이러한 언론활동이 바로 소셜 미디어이다.


김주현 감독은 “컨텐츠에 어떤 내용이 담겼느냐에 따라 시공간을 초월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펼쳐지는 게 바로 오늘날의 소셜-미디어 시대”라며 “이러한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에서 각국의 미디어 종사자들이 어떤 플랫폼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는지 이번 컨퍼런스에서 여과없이 보여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현재 직면하고 있는 아시아의 산적한 문제들을 함께 고민해보고, 이를 해결하는데 우리 청년언론인들이 앞장서기 위한다”며 바람을 전했다.



 함께 중심이 되어 만들어 가는 미디어 환경 논의


이번 행사는 아시아 각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각 매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미디어컨텐츠를 소개하며 전략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참가자들이 인천선언문을 채택해 1년간 자국에서 관련 사안에 대한 취재와 영상물을 제작하게 된다.



사흘간 아시아 언론인들의 국제적인 미디어컨퍼런스가 송도국제도시에서 개최된다.

http://youthconference.kr/

첫째날인 30일에는 본 행사의 전야제로 기자들이 입국을 하면 아시아지역 이슈 5가지를 꼽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각국 미디어 종사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인천 선언문에 세부 내용을 정할 계획이다.

8월 31일 둘째날은 ‘글로벌 미디어의 융합’을 주제로 각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컨텐츠 전략을 발표한다. 발표자로는 케이코 방 국제미디어 전문가와 츠지 켄타로 마이니치 방송 기자, 빅크람 찬나 디스커버리 아시아 부사장 등이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 코너에서는 안현호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좌장으로 이재철 내셔널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 아시아 대표와 미셜스미텔, 사이먼 폴릭 GCF 책임연구원 등이 미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조건들로 경제, 환경, 식량에 관해 토의될 예정이다.


컨퍼런스가 끝나면 리셉션 네트워킹으로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와 연계하여 늦은 밤까지 인천의 밤 축제를 만끽하게 된다.


9월 1일에는 문화탐방이 계획되어 있다. 게스트들은 G타워를 시작으로 센트럴파크-트라이볼-송도컨벤시아-컴팩스마트시티-통합영상관제센터를 거쳐 인천공항 출국을 마지막으로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2017인천청년미디어콘퍼런스 조직위원회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청년언론인들이 아시아의 이슈들을 교류하고, 미디어 종사자로서 이슈들을 해결하도록 하는 실천방안을 만들 예정”이라며 “미래도시로 나아가야 할 방향들도 함께 토론하며 미래도시 인천을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글_ 김은영 객원기자 teashotcool@gmail.com 

출처_ 사이언스올 사이언스타임즈

저작권자 2017.08.30 ⓒ ScienceTimes




 

 

]]>
<![CDATA[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제3차 정기회의 개최]]> http://if-blog.tistory.com/7501 Fri, 20 Oct 2017 19:08:00 +0900 http://if-blog.tistory.com/7501 02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3차 정기회의 개최

 

 

교육부가 2017. 10. 20.() 15,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제3차 정기 회의를 개최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예비비 집행내역 조사계획() 국사편찬위원회의 역사교과서 편수과정 조사계획(), 그리고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 재구성계획() 등을 논의하는데요.

 

우선,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서 대표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예비비 사용 내역에 대한 조사 계획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어, 직접 국정교과서를 집필했던 국사편찬위원회의 역사교과서 편수과정 조사 계획과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의 전반적인 추진과정을 재구성하기 위한 계획을 논의하게 됩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 고석규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서 사용된 국정화 정책 홍보비 등 예비비의 집행내역, 국편에서 교과서를 편수하는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 등을 조사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이번 회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과정에 어떠한 집단이 개입하여, 어떠한 의도로 부적절한 정책을 추진하였는지 등을 조사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교육부 누리집(www.moe.go.kr)에 설치된 제보게시판을 통해 국정교과서 조사와 관련한 내용들을 제보를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보가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CDATA[[카드뉴스] '신고리 공론화위원회', 471명 시민참여단의 숙의 민주주의 여정]]>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565268 Fri, 20 Oct 2017 19:02:00 +0900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565268 41 <![CDATA[웹 드라마, 전 세계 1억 명의 눈을 사로잡다]]>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565473 Fri, 20 Oct 2017 18:49:00 +0900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565473 10 <![CDATA[[환경부 영상] 청정 아이돌 퀴즈쇼! 바람들 딸들 2]]> http://blog.naver.com/mesns/221121250693 Fri, 20 Oct 2017 18:40: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250693 12 <![CDATA[한-벨기에 외교장관 회담 개최 결과]]> http://mofakr.blog.me/221121540870 Fri, 20 Oct 2017 18:13:00 +0900 http://mofakr.blog.me/221121540870 03 <![CDATA[‘음성주문 시대’ 열렸다!]]>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525901 Fri, 20 Oct 2017 17:53:00 +0900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525901 10 <![CDATA[[환경동화] #27. 견우와 직녀 - 대기오염]]> http://blog.naver.com/mesns/221121514160 Fri, 20 Oct 2017 17:39: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514160 12 <![CDATA[“국민디자인단의 실행전략 전달하기 1”]]>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98338 Fri, 20 Oct 2017 17:20: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98338 19 <![CDATA[[카드뉴스] 야구 티켓 예매 성공! 그런데 일행 중 1명이 사정이 생겼다…]]> http://kftc.tistory.com/9676 Fri, 20 Oct 2017 17:13:00 +0900 http://kftc.tistory.com/9676 18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티켓 예매 성공!!

그런데 일행 중 1명이 사정이 생겼다

티켓 모두 취소하라고?

 

 

 

 

 

 

 

 

 

]]>
<![CDATA[[카드뉴스] 대학재학생이 알아두면 슈퍼 그레~잇! 취업지원 정책 3가지]]> http://blog.naver.com/molab_suda/221121484719 Fri, 20 Oct 2017 17:05:00 +0900 http://blog.naver.com/molab_suda/221121484719 13 <![CDATA[무알콜맥주, 미성년자는 마시면 안되나요?]]> http://blog.daum.net/mojjustice/8708298 Fri, 20 Oct 2017 17:00:00 +0900 http://blog.daum.net/mojjustice/8708298 05 <![CDATA[[퀴즈 이벤트] 행정심판, 진실 혹은 거짓]]> http://blog.daum.net/loveacrc/10890 Fri, 20 Oct 2017 17:00:00 +0900 http://blog.daum.net/loveacrc/10890 20 <![CDATA[해외직구 단계별 안내]]> http://ecustoms.tistory.com/5084 Fri, 20 Oct 2017 16:55:00 +0900 http://ecustoms.tistory.com/5084 23
인터넷과 모바일 시대에 국경을 가리지 않고 쇼핑이 가능하지만 외국 사이트에 접속하는 그 자체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분들과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두려움을 가질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국내에 아직 없는 상품이나 국내와 비교해 가격이 저렴한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해외직구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리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 해외직구를 해야 하는 이유를 먼저 파악

국내에 아직 나오지 않은 상품이라면 가격비교할 필요없이 해외직구사이트에서 구입할 필요성이 절대적이지만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이 국내가 더 저렴하다면 해외직구를 할 필요가 없겠지요? 가격이 저렴한 경우에만 구입해야 합니다. 


2단계 : 해외직구를 위해 필요한 절차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입하여 국내에서 받아본다는 것은 수입을 한다는 개념이 되고, 수입을 하려면 관세청의 규정과 관세법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수입신고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의 수입신고는 세관에 직접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습니다. 배송 대행업체에 배송신청하면서 작성하는 내용이 그대로 세관신고서가 되는 것 입니다. 

배송신청서에는 기본적으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관세청에서 법규로 정한 사항입니다. 
발급 - 
p.customs.go.kr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이 미국 주소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해외직구사이트는 한국까지 배송을 하지 않으니까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해 미국주소를 얻고 그 주소로 상품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중에 배송대행업체가 운임을 받고 한국까지 보내주게 되는 것이지요. 이 때에는 해외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3단계 : 해외직구 방법과 핫딜 정보 

만약에 아마존, 이베이, 폴로 사이트 등에서 상품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해외직구 방법이 소개된 사이트나  블로그, 카페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 중요한 것은 세일정보입니다. 할인 가격으로 살 수 있는데 정상가로 구입한다면 너무 억울하지요. .해외직구는 가격이 저렴해서 시작한 것이데 그렇지 않으면 해외직구의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는 사이트로 가보면 대부분 세일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갭(Gap.com)의 경우 메인 화면에 항상 세일 안내가 나옵니다.





세일 안내가 없는 사이트는....글쎄요?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싶습니다.  


4단계 : 해외직구사이트에서 직접 구입하기 

검색창에 해외직구 검색해 보시면 해외직구가 가능한 사이트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둘러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5단계 : 배송대행지 사이트에서 배송신청서 작성 

해외직구가 끝난 후 가만히 있으면 문제가 됩니다. 배송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만약 배송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대행지로 상품이 도착해 버리면 누가 보낸 것인지, 상품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해외에서 직구를 하기 위해선 반드시 해외에서 한국으로 배송을 보내줄 배송대행지에 가입하여 현지 창고주소를 확보해야 합니다.

쇼핑몰에서 주문할 때 배송주소를 배송대행지 주소로 입력하여 결제하면 쇼핑몰은 해당 주소로 상품을 발송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미리 배송대행지에 입고되기 전에 배송대행신청서를 작성해 두면 입고되었을 때 해당 신청서에 안내가 되므로 안내받은 이후에 한국으로 배송신청하면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보내드립니다.


6단계 : 수입통관 조회와 국내 배송조회, 상품 받아보기 

배송신청을 한 배송대행지에 상품이 도착하고 무게 안내를 받은 후 운임결제를 하면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보내면서 국내 운송장번호가 나옵니다. 이것으로 국내 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됩니다. 

배송대행지에서 상품을 보내고 나면 국내 운송장번호를 주는데 그것만 있으면 세관통관조회가 가합니다.


그럼, 세관통관 조회는 어떨 때 필요할까요?

국내 운송장번호가 있으면 국내 택배회사에서도 얼마든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보낸 상품이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세관검색대를 통과하고 수입서류를 제출하고 세관의 수입승인이 떨어지고 상품이 세관에서 반출되어 국내 택배차량에 실리고... 여기까지는 국내택배시스템으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즉, 수입통관을 마친 상품이 국내 택배트럭에 실리는 순간부터 국내택배사이트에서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를 통해 이렇게 세관통관조회(unipass.customs.go.kr)를 할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을 해 보시고 기다리고 있으면 상품이 도착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이와 같은 단계를 거쳐 해외직구가 끝나게 됩니다.


기사 제공 : 울산세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
<![CDATA[10월 주목해야할 정부정책]]> http://blog.naver.com/prnssc/221121466368 Fri, 20 Oct 2017 16:44:00 +0900 http://blog.naver.com/prnssc/221121466368 46 <![CDATA["보험료 더 저렴하게" 똑똑한 보험 특약 활용법]]>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59477 Fri, 20 Oct 2017 16:36: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59477 19 <![CDATA[최종구 금융위원장,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49759 Fri, 20 Oct 2017 16:25: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49759 19 <![CDATA[인간을 배려하는 사물인터넷, Beyond IoT, it’ happening in Korea!]]>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434392 Fri, 20 Oct 2017 16:08:00 +0900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434392 default <![CDATA[이사로 인한 인터넷 약정 해지와 위약금 관련 문의]]> http://kftc.tistory.com/9675 Fri, 20 Oct 2017 16:02:00 +0900 http://kftc.tistory.com/9675 18 이사로 인한 인터넷 약정 해지와 위약금 관련 문의 

 

질문

- 울산서 살면서 인터넷 3년 약정했음.
- 1년 이상 쓰다가 양산으로 이사하게 되었음.
- 양산은 이용이 안 된다고 하여 등본 팩스로 보내 위약금 없이 해지한 것으로 알고 있었고 기기도 수거해 갔음.
- 어제 통장 확인 해 보니 위약금 299000원정도 인출되었음.
- 사업체는 팩스를 받은적 없다고 하는데 이체된 위약금을 반환받기 위한 방법은? 

  

답변

- 인터넷 불가 지역으로 이사할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므로 이 경우 위약금 반환요구 가능함.
- 해지에 대한 근거자료(등본-주소지 변경내역 확인용) 첨부하여 내용증명으로 사업자에게 발송하여 위약금 없이 해지요구 가능 할 수 있음. ( 녹색 소비자 연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부산지역 2개사,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으로 지정]]> http://blog.naver.com/ppspr/221121422368 Fri, 20 Oct 2017 15:54:00 +0900 http://blog.naver.com/ppspr/221121422368 24 <![CDATA[사용한 적 없는 무선인터넷 데이터통화료 부당 청구]]> http://kftc.tistory.com/9674 Fri, 20 Oct 2017 15:52:00 +0900 http://kftc.tistory.com/9674 18 사용한 적 없는 무선인터넷 데이터통화료 부당 청구 

 

질문

- 핸드폰을 개통하여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벨소리 3곡을 받아 USB로 연결해 다운받음.
- 당일날짜로 데이터 통화료가 2만원을 초과하였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음.
- 통신사에 연락해보니 네이트 무선인터넷 접속을 해서 청구되었다고 함.
- 데이터통화료 납부의무가 있는지? 

  

답변

- 사용한 이력이 남아 있다면 데이터통화료 납부해야 함.
- 무료체험 서비스는 무선인터넷 요금 중 콘텐츠에 대한 정보이용료만 무료이고 데이터통화료는 별도로 표시하지 않는 한 부과하는 경우가 있음.
- 각종 이벤트에서 데이터통화료가 무료라고 명시하지 않는 한 조정이 어려우므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됨.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가을 와썹! 시장 와썹!] 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_남대문시장 이모저모!]]>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418186 Fri, 20 Oct 2017 15:49:00 +0900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418186 34 <![CDATA[배송전 취소 요청 후 배송 및 미환불]]> http://kftc.tistory.com/9673 Fri, 20 Oct 2017 15:37:00 +0900 http://kftc.tistory.com/9673 18 배송전 취소 요청 후 배송 및 미환불 

 

질문

- 인터넷쇼핑몰에서에서 미끄럼틀을 주문했으나, 사정으로 당일 주문취소를 하고 쇼핑몰측에 배송하지 말라고 통보함.
- 쇼핑몰 담당자는 그냥 물건 받고 반품하면 된다고 하며 배송함.
- 물건이 도착하여 내용을 확인한다고 포장을 뜯어보고 다시 포장하여 반송함.
- 판매자는 박스가 벌어져 테이핑 처리하고 내용물도 스크래치가 있다며 물건을 돌려보낼 테니 그냥 사용하라고 함.
- 환급을 요청하자, 안된다면 배송비를 입금하라고 함. 

  

답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물품을 수령한지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반품 및 환급)의사를 표시하였고, 제품의 훼손이 없이 단순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만 개봉되었다면 반품 및 환급이 가능함.
- 단 물품에 하자가 없었다면 반품에 따른 배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함.
- 판매자 및 쇼핑몰 측에 서면(내용증명, 이메일, 게시판)으로 반품 및 환급을 요청하시고, 이후 처리되지 않을 때는 피해구제신청 바람.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야간 데이트 코스, 가을밤에 떠나는 예술·문화 여행]]> http://blog.naver.com/prnssc/221121407881 Fri, 20 Oct 2017 15:37:00 +0900 http://blog.naver.com/prnssc/221121407881 46 <![CDATA[중복되는 A/S와 잦은 하자로 인한 컴퓨터 교환 또는 환급요청]]> http://kftc.tistory.com/9672 Fri, 20 Oct 2017 15:32:00 +0900 http://kftc.tistory.com/9672 18 중복되는 A/S와 잦은 하자로 인한 컴퓨터 교환 또는 환급요청 

 

질문

- 홈쇼핑을 통해 컴퓨터를 구입함.
- 구입한지 8개월 만에 컴퓨터 중요부품(메인보드, 그래픽카드)을 교환함.
- 부품교환하고 A/S 기사가 가자마자 다시 컴퓨터가 부팅이 되지않음.
- 다시 A/S 신청하니 그래픽카드가 불량이라며 본사에 부품 신청 후 A/S해준다고 함.
- 메인보드에 있는 그래픽카드로 당분간 사용하라고 해서 그렇게 사용하는데 하루도 되지 않아 컴퓨터가 다시 고장남.
- 사업체에 연락하여 A/S 받으니 다른 부품(하드디스크, 파워)도 고장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교환해야 된다고 함.
- 본사에 연락해서 8개월 된 컴퓨터가 주요부품(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파워)를 교환해서 어떻게 쓰냐고 문의하니 그래픽카드를 다른 회사 것으로 교환해준다는 말만 함.
- 1년도 되지 않은 컴퓨터를 주요부품 모두를 교환해서 쓸 수 없을 것 같아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원한다고 이야기를 하니 회사방침이라면서 그래픽카드(다른 회사)만 다시 교환해준다고 함.
- 백만 원 이상을 주고 구입한 컴퓨터의 부품80%(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파워)를 교환하고 계속 사용해야 되는 것은 부당한 것이 아닌가.
- A/S 신청하여 수리만 6회 정도 받았음.
- 교환이나 환급이 가능한가? 

  

답변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하자발생시 무상수리 가능하고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함.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한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보며, 소비자의 경우, 품질보증기간 이내 6회 수리를 받았으므로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요구할 수 있음.
-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공산품
o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하자
. 하자발생 시 : 무상수리
. 수리불가능 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교환불가능 시 : 구입가 환급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o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봄. ( 소비자연맹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아직도 카드포인트 각 카드회사에 접속해서 조회하세요?]]>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02237 Fri, 20 Oct 2017 15:31: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402237 19 <![CDATA[안전한(SAFE) 소리(AUDIO)를 꿈꾸다_㈜세이포드]]>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236688 Fri, 20 Oct 2017 15:30:00 +0900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236688 34 <![CDATA[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여부에 대한 공론화 결과입니다]]>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398220 Fri, 20 Oct 2017 15:26:00 +0900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398220 41 <![CDATA[어서와~ 행복도시는 처음이지? (한옥마을편)]]> http://blog.naver.com/macc2030/221121396712 Fri, 20 Oct 2017 15:25:00 +0900 http://blog.naver.com/macc2030/221121396712 default <![CDATA[로마의 멸망, 세금제도는 어떤 영향을?]]> http://blog.naver.com/ntscafe/221121395068 Fri, 20 Oct 2017 15:23:00 +0900 http://blog.naver.com/ntscafe/221121395068 22 <![CDATA[[가을 와썹! 시장 와썹!] 주간 가을여행 3호 - 자연 속 힐링 한 스푼, 양평]]>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391797 Fri, 20 Oct 2017 15:19:00 +0900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391797 34 <![CDATA[가을 낭만 가득한 어촌체험마을 여행지 추천]]> http://blog.naver.com/koreamof/221121391262 Fri, 20 Oct 2017 15:18:00 +0900 http://blog.naver.com/koreamof/221121391262 default <![CDATA[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소개 수어영상 (국민콜 110 상담사)]]> http://blog.daum.net/loveacrc/10891 Fri, 20 Oct 2017 15:04:00 +0900 http://blog.daum.net/loveacrc/10891 20 <![CDATA[해외 이사화물 관세 납부 방법 개혁]]> http://ecustoms.tistory.com/5083 Fri, 20 Oct 2017 15:01:00 +0900 http://ecustoms.tistory.com/5083 23


전액 한 카드결제, 혹은 계좌이체만 가능했던 이사화물 관세 납부가

원하는 방식대로 결제방식을 조합해 납부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카드+카드, 카드+계좌이체 등등 최대 6가지 결제방식이 가능한,

서울세관 관세납부 원스톱 솔루션!

완전 혁신이네요!
































제공 : 서울세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
<![CDATA[공공조달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조달정책 설명회 개최]]> http://blog.naver.com/ppspr/221121368758 Fri, 20 Oct 2017 14:51:00 +0900 http://blog.naver.com/ppspr/221121368758 24 <![CDATA[5가지 콘텐츠 선택하고 기프트콘 받아가세요.]]> http://blog.naver.com/prnssc/221121365325 Fri, 20 Oct 2017 14:47:00 +0900 http://blog.naver.com/prnssc/221121365325 46 <![CDATA[과학기술로 내 삶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365375 Fri, 20 Oct 2017 14:47:00 +0900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365375 default <![CDATA[[이벤트 결과발표] 국립생물자원관 10주년 기념! 우리생물 101 투표 이벤트]]> http://blog.naver.com/mesns/221121363453 Fri, 20 Oct 2017 14:45: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363453 12 <![CDATA[보일러 고장 수리책임 문의]]> http://kftc.tistory.com/9671 Fri, 20 Oct 2017 14:32:00 +0900 http://kftc.tistory.com/9671 18 보일러 고장 수리책임 문의  

 

질문

-아파트를 임대하고 있는데 보일러가 고장 나서 물이 새고 있다고 함.
-임대인이 수리를 해줘야 하는지? 

  

답변

-임대인은 목적물을 계약존속 중 사용에 필요한 상태를 유재하게 할 의무를 부담함.
-임차인이 오랫동안 거주하며 사용 중 큰 비용을 들이지 아니하고 임차인의 수익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면 의무 없음.
-보일러 경우에는 건물의 주요 구성부분이고 소모되는 기본설비이므로 임대인이 수리를 해 주어야 되는 것임.
-민법 623조 참고할 수 있음 ( 녹색 소비자 연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치과치료에 대한 의료사고로 발생한 후유증에 대한 보상금청구]]> http://kftc.tistory.com/9670 Fri, 20 Oct 2017 14:31:00 +0900 http://kftc.tistory.com/9670 18 치과치료에 대한 의료사고로 발생한 후유증에 대한 보상금청구 

 

질문

-2006년 치과치료에 대한 의료사고 발생함.
-병원측의 강요에 의해 치료비의 일부(100만원)를 돌려받고 합의를 한 상태임.
-계속적인 후유증으로 인해 보상금을 청구하였으나 병원에서는 이를 거절함.
-보상금을 청구 하는 방법은? 

  

답변

-이미 합의를 한 상태이므로 민형사상으로 문제 제기는 어렵지만 보상금 잔존금 청구소송을 통해 추가 보상금을 청구 할 수 있음.
-유관기관에 관련자료 첨부하여 피해구제 접수 시 합의 권고 할 수 있음. ( 녹색 소비자 연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삼각김밥 안의 철제 나사 혼입에 대한 보상 문의]]> http://kftc.tistory.com/9669 Fri, 20 Oct 2017 14:30:00 +0900 http://kftc.tistory.com/9669 18 삼각김밥 안의 철제 나사 혼입에 대한 보상 문의 

 

질문

-새벽 2시경 패밀리 마트에서 라면과 함께 삼각김밥(참치)의 절반이상을 먹고 있을 때 치아에 무엇인가가 부딪치는 느낌이 있어 보니 시중에서는 볼 수 없는 길이 3센티, 둘레 1센티미터의 공장 기계의 볼트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옴(총알 모양).
-이에 본인은 즉시 매장 내에 있는 점주에게 항의 하였고, 점주는 곧바로 제조원 측에 연락을 하였으나 통화가 되지 않아 일단 상기 회사의 연락처를 메모하여 당일 아침 9시경 연락을 취함.
-담당자가 이물질을 수거하며, 제품을 출하하기 전 금속탐지기를 이용하는 데 왜 이런 이물질이 들어갔는지 모르겠다며 이물질을 가지고 돌아감.
- 현재 그 이물질에 대해서 폰 카메라로 촬영을 하였으나 그리 선명도가 뛰어나지 못하며 사진 6장 중 문제의 이물질은 한 장 밖에 찍질 못했음.
- 회사에서 이물질을 은닉한 뒤 사실을 왜곡하지는 않을까 걱정인데, 대응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답변

- 식품 내에 이물질 발견되면 교환이나 환급을 받을 수 있음.
- 이물로 인해 치과 등 병원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병원치료비 및 경비 등을 요구할 수 있음.
- 이물에 대한 사진 촬영이나 증거물을 확보하고 있으면 보상 등 대응에 있어 더 유리하며, 부정, 불량식품에 대한 신고는 부정불량식품신고센터 1399로 신고 할 수 있으며, 행정기관인 관할구청의 위생과에도 신고 할 수 있음.
- 필요 시 적절한 조사 등을 거쳐 시정명령,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가능함.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계약업무 담당자를 위한 ‘찾아가는 조달전문교육’ 실시]]> http://blog.naver.com/ppspr/221121351546 Fri, 20 Oct 2017 14:30:00 +0900 http://blog.naver.com/ppspr/221121351546 24 <![CDATA[열정 가득한 무언의 소통 <제20회 서울세계무용축제>]]>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1341804 Fri, 20 Oct 2017 14:18:00 +0900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1341804 default <![CDATA[계약업무 담당자를 위한 ‘찾아가는 조달전문교육’ 실시]]> http://blog.naver.com/ppspr/221121332428 Fri, 20 Oct 2017 14:07:00 +0900 http://blog.naver.com/ppspr/221121332428 24 <![CDATA[2016년 기준 관광사업체 기초통계조사 결과 발표]]>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1331165 Fri, 20 Oct 2017 14:06:00 +0900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1331165 default <![CDATA[병무청, 9급 공채 출신 차장 임명]]> http://blog.daum.net/mma9090/12013 Fri, 20 Oct 2017 14:04:00 +0900 http://blog.daum.net/mma9090/12013 27 <![CDATA[여러분이 바라는 산림청, 그뤠잇!한 의견을 올려주세요]]> http://blog.daum.net/kfs4079/17212447 Fri, 20 Oct 2017 14:00:00 +0900 http://blog.daum.net/kfs4079/17212447 33 <![CDATA[[사실은 이렇습니다] “과기 R&D 예산권 靑 정책 결정 급하다” 관련 기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324550 Fri, 20 Oct 2017 13:58:00 +0900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324550 default <![CDATA[우수한 업무노하우를 발굴한다! ‘지방청 업무혁신 사례 경진대회’ 개최]]> http://blog.naver.com/ppspr/221121318864 Fri, 20 Oct 2017 13:51:00 +0900 http://blog.naver.com/ppspr/221121318864 24 <![CDATA[2017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놀러오세요!]]>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317999 Fri, 20 Oct 2017 13:50:00 +0900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317999 34 <![CDATA[제4차 산업혁명과 금융의 미래: 마지막 이야기]]>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311397 Fri, 20 Oct 2017 13:41: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311397 19 <![CDATA[[팔방미인 7기] 함께 알아보는 우리나라의 방산수출]]> http://blog.naver.com/dapapr/221121310707 Fri, 20 Oct 2017 13:40:00 +0900 http://blog.naver.com/dapapr/221121310707 30 <![CDATA[[재활용품 DIY] #99. 스티로폼 박스 활용 '메모꽂이' 만들기]]> http://blog.naver.com/mesns/221121306985 Fri, 20 Oct 2017 13:35: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306985 12 <![CDATA[[해외 속 환경이야기] 독일의 자전거 도로는?]]> http://blog.naver.com/mesns/221121305952 Fri, 20 Oct 2017 13:34: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305952 12 <![CDATA[[카드뉴스] 숫자로 보는 공론화위원회 활동, 성숙한 대한민국을 위한 89일간의 여정]]>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292448 Fri, 20 Oct 2017 13:16:00 +0900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292448 41 <![CDATA[가을 단풍 나들이는 '국립공원'에서! 가을철 ‘국립공원’ 프로그램 소개]]> http://blog.naver.com/mesns/221121284607 Fri, 20 Oct 2017 13:05:00 +0900 http://blog.naver.com/mesns/221121284607 12 <![CDATA[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최종 권고안 발표]]> http://blog.naver.com/prnssc/221121280419 Fri, 20 Oct 2017 12:58:00 +0900 http://blog.naver.com/prnssc/221121280419 46 <![CDATA[제72주년 경찰의 날 홍보영상을 공개합니다!]]> http://polinlove.tistory.com/13019 Fri, 20 Oct 2017 12:00:00 +0900 http://polinlove.tistory.com/13019 28





제72주년 경찰의 날 홍보영상

"The Police Day" 72th anniversary commemoration video







따뜻했던 한 사람의 경찰로 여러분에게 기억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도시가스 일방적 공급중단에 따른 재공급 요구]]> http://kftc.tistory.com/9668 Fri, 20 Oct 2017 11:21:00 +0900 http://kftc.tistory.com/9668 18 도시가스 일방적 공급중단에 따른 재공급 요구 

 

질문

- 가스요금 연체로 사업자가 가스공급을 중단함.
- 오늘 미납요금을 납부했는데 가스 복구가 안 되서 오늘 저녁은 냉방에서 지내게 되었음.
- 우편물 통지만 하고 맘대로 도시가스 공급을 중단해도 되는 건가요? 

  

답변

- 사업자가 도시가스공급규정에 따른 절차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공급을 중지하였다면 이의 제기가 가능함.
- 단, 정상적으로 체납고지서를 발송하였으나 그 사실을 소비자가 인지하지 못해 중지된 것이라면 이의제기는 곤란함.
- 통상 가스요금을 납기 내 미납하였고, 체납고지서를 2회 이상 받고도 미납 시 도시가스 공급규정에 의거 공급중지가될 수 있음.(공급중지 조건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도시가스에 문의하면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음)
- 체납으로 인하여 공급중지 되었을 경우 보일러 동파 및 기타 인적, 물적 피해에 대하여 도시가스 공급자에게 책임을 묻기가 어렵고, 가스공급 중지 후에도 미납 시에는 체납고객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하며, 이로 인해 신용상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음.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고추냉이 먹으면 코끝 찡한 이유는?]]>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198619 Fri, 20 Oct 2017 11:08:00 +0900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198619 default <![CDATA[편의점 로맨스(LAW-MANS) 12화]]> http://moleg.tistory.com/4161 Fri, 20 Oct 2017 11:00:00 +0900 http://moleg.tistory.com/4161 16

의무와 의리




에이미와 김경찰이 헤어졌다!

이제 자신에게도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는 비버맨즈는

오매불망 에이미의 전화를 기다리는데요.


마침 불의의 사고로 망가져버린 비버맨즈의 휴대폰!

걸려온 전화가 누구로부터 온 것인지 확인할 길이 없고... 

과연 비버는 전화의 주인공을 알아낼 수 있을까요?!


비버 

"수신인이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요청할 경우, 송신인의 거부의사만 없다면 알려줄 수 있다."

vs

상담원 

"전기통신사업자가 송신인 전화번호를 알려줄 의무는 없다."






저작자 표시
]]>
<![CDATA[괜찮아요, 회사 일은 잠시 접어두셔도! <가족돌봄휴직제도>]]> http://blog.naver.com/molab_suda/221120758442 Fri, 20 Oct 2017 11:00:00 +0900 http://blog.naver.com/molab_suda/221120758442 13 <![CDATA[가격표시 잘못되었다며 물품인도 거절하는 지갑 관련 보상 요구]]> http://kftc.tistory.com/9667 Fri, 20 Oct 2017 10:58:00 +0900 http://kftc.tistory.com/9667 18 가격표시 잘못되었다며 물품인도 거절하는 지갑 관련 보상 요구 

 

질문

- 인터넷쇼핑몰에서 "본 상품은 깜짝세일 상품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가격이 91,180원으로 기재되어 있었음.
- 배송을 기다리던 중 사업자로부터 연락이 와, 동 상품 가격이 30만원대인데 잘못 표기하였다며 결제한 대금을 환급해 주겠다고 함.
- 계약이행요구 가능한지? 

  

답변

- 취소가 가능할 것으로 보임.
- 컴퓨터 조작실수로 가격을 잘못 기재한 경우 표시상의 착오로 볼 수 있음.
- 70% 정도의 할인은 표시상의 착오로 볼 수 있으므로 취소가 가능해 보이나, 30%이내의 할인율은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므로 취소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됨.
* 판례(서울지법, 2002,6.10)
- 업체가 실수로 정상가에서 90% 할인된 가격으로 인터넷상에 표시하였고 그 후 가격표시의 오류로 일방적인 취소를 하였는데, 가격입력 시 업체의 착오가 없었더라면 원래 가격의 10%에 불과한 금액으로 물건을 판매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취소를 인정함.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
<![CDATA[키워드로 살펴보는 2017년 소비 트렌드]]>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184026 Fri, 20 Oct 2017 10:52: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184026 19 <![CDATA[외래종의 침입과 토종의 멸종]]>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176363 Fri, 20 Oct 2017 10:43:00 +0900 http://blog.naver.com/with_msip/221121176363 default <![CDATA[혹시 ‘약’을 먹고 있다면? 제대로 알고 먹어야 더 좋습니다.]]>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167303 Fri, 20 Oct 2017 10:32:00 +0900 http://blog.naver.com/hellopolicy/221121167303 41 <![CDATA[[10월 24일 유엔의 날 계기] 6.25전쟁 유엔참전용사 방한]]> http://mpva.tistory.com/4802 Fri, 20 Oct 2017 10:27:00 +0900 http://mpva.tistory.com/4802 17


여러분들은 오는 10월 24일(화)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국제연합일이라고도 불리는 이 날은 1945년 10월 2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국제연합이 조직된 것을 세계적으로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유엔의 날>인데요. 국가보훈처는 <유엔의 날>을 맞이하여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왔던 유엔참전용사들을 초청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어떤 행사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 장진호 전투 참전용사 등 미 참전용사(가족) 60여명, 67년 만에 한국 방문


▲ 지난 9월 진행한 유엔참전용사 재방한 행사 당시 모습


국가보훈처는 10월 22일(일)부터 27일(금)까지 5박 6일 동안 6.25전쟁에 참전한 미국 참전용사(가족) 등 60여 명을 초청하는데요. 그들의 고귀한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는 우리 정부와 국민의 마음을 전하고, 그분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뤄낸 대한민국을 알리는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10월 22일(일) 입국한 참전용사와 가족들은 23일(월) 오전에 재방한 사업 등 국제보훈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한국 전통문화 및 한복 체험시간을 가진 이후, 오후에는 부산으로 이동합니다.

24일(화) 오전에는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찾아 전우들의 묘역에 헌화 참배를 하고 부산광역시에서 주관하는 ‘제72주년 유엔의 날’ 기념식과 부산광역시장이 주관하는 감사오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또, 25일(수) 오전에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먼저 간 전우들의 넋을 기리고, 오후에는 올해로 2번째로 거행되는 장진호 전투영웅 추도식에 참석하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26일(목) 오전에는 남북 분단의 현장인 판문점을 방문하고, 저녁에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이 주관하는 감사만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방한하는 미 참전용사 진 폴 화이트(Jean Paul White)씨는 6.25전쟁 당시 미해병대 병장으로 인천상륙작전, 서울수복 및 장진호 전투에 참전 후 해병대 중령으로 전역하였으며, 현재 장진호 참전협회 이사로 재직 중입니다. 그는 25일(수)에 거행되는 장진호 전투영웅 추도식에서 본인이 겪었던 장진호 전투와 자신들을 잊지 않고 기억해 주는 대한민국 정부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방한 소감을 얘기할 계획입니다.


▲ 지난 9월 진행한 유엔참전용사 재방한 행사 당시,

전쟁기념관의 전사자 명비 앞에서 헌화하는 유엔참전용사의 모습


유엔 참전용사 등 재방한 사업은 1975년 민간단체 주관으로 시작되어 2010년 6.25전쟁 60주년 사업을 계기로 국가보훈처에서 직접 주관하고 있는데요. 이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3만 1천여 명의 유엔참전용사와 가족이 한국을 다녀갔습니다.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준 유엔군. 그분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우리는 현재 눈부신 발전을 이뤄낸 대한민국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10월 24일 <유엔의 날>을 기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 이번 방한행사에 국민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릴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
<![CDATA[[EVENT] 해랑이의 항만 이벤트 5탄! 항만 퀴즈 풀고, 문화상품권 받아가세요!]]> http://blog.naver.com/koreamof/221120949236 Fri, 20 Oct 2017 10:07:00 +0900 http://blog.naver.com/koreamof/221120949236 default <![CDATA[귀신에게 법을 적용한다면?]]> http://blog.daum.net/mojjustice/8708297 Fri, 20 Oct 2017 10:00:00 +0900 http://blog.daum.net/mojjustice/8708297 05 <![CDATA[[산촌마을여행시리즈] 억새가 춤을 추는 오서산 아랫동네 홍성 상담마을]]> http://blog.daum.net/kfs4079/17211899 Fri, 20 Oct 2017 10:00:00 +0900 http://blog.daum.net/kfs4079/17211899 33 <![CDATA[[문화누려防] 문화의 날 맞이 문화예술진흥행사 소개 및 남은 ADEX일정 정리!]]> http://blog.naver.com/dapapr/221121139883 Fri, 20 Oct 2017 09:57:00 +0900 http://blog.naver.com/dapapr/221121139883 30 <![CDATA[2017년 제1차 지역경제위원회가 개최되었습니다!]]>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131106 Fri, 20 Oct 2017 09:50:00 +0900 http://blog.naver.com/bizinfo1357/221121131106 34 <![CDATA[국방기술품질원, '군 급식 발전 식품세미나' 개최]]> http://blog.naver.com/dapapr/221121128982 Fri, 20 Oct 2017 09:41:00 +0900 http://blog.naver.com/dapapr/221121128982 30 <![CDATA[“美 세탁기 세이프가드 구제조치 반대”]]>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122719 Fri, 20 Oct 2017 09:30:00 +0900 http://blog.naver.com/mocienews/221121122719 10 <![CDATA[폭염 방지 그늘막, 안전성·도시미관 등 설치·관리 기준 마련된다]]> http://blog.daum.net/loveacrc/10886 Fri, 20 Oct 2017 09:27:00 +0900 http://blog.daum.net/loveacrc/10886 20 <![CDATA[국민생각함-통계청『국민 삶의 질』측정지표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 http://blog.daum.net/loveacrc/10881 Fri, 20 Oct 2017 09:25:00 +0900 http://blog.daum.net/loveacrc/10881 20 <![CDATA[제20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및 플리마켓 개최!]]>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0851008 Fri, 20 Oct 2017 09:10:00 +0900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0851008 default <![CDATA[[2017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 ‘연극연출가 한태숙, 소설 <82년생 김지영>’ 선정]]>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0849715 Fri, 20 Oct 2017 09:10:00 +0900 http://blog.naver.com/mcstkorea/221120849715 default <![CDATA[신용카드 수령 즉시 서명해야 하는 이유]]>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110732 Fri, 20 Oct 2017 09:09:00 +0900 http://blog.naver.com/blogfsc/221121110732 19 <![CDATA[[2017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당선작 ②] "First In, Last Out 가장 먼저 들어가고, 마지막에 나온다"]]> http://mpva.tistory.com/4800 Fri, 20 Oct 2017 08:31:00 +0900 http://mpva.tistory.com/4800 17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당선작 - ②편

"First In, Last Out

가장 먼저 들어가고, 마지막에 나온다"

 

저는 월남전 참전용사이신 아버지, 장교출신 친척들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국가와 국민에 대한 마음이 뜨거웠습니다. 그리하여 장교로 군에 입대하게 되었고, 7년 동안 보병 장교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전역 일자가 얼마 남지 않았던 어느 추운 겨울날,

생사고락을 함께 하던 같은 중대 부사관 한 명이 쓰러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급성심장마비로 죽어가는 동료 옆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고, 결국 오랜 시간을 함께 해 온 동료를 하루아침에 잃고 말았습니다.

슬픔과 자책감에 휩싸여 무기력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뉴스를 통해 소방관의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이 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군생활과 전직 준비를 병행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요. 틈틈이 시간을 내어 공부했지만 첫 시험에서는 불합격의 고배를 맛보고 말았지요.

이후 7년간의 군생활을 마치고 전역한 저는 본격적인 수험생활을 시작하였고, 밤낮 없이 공부에 임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허망하게 보내야 했던 동료를 생각했습니다. 그 기억을 떠올리며 저는 제 자신을 다잡았고 약 1년 뒤, 마침내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저는 화재 현장으로 뛰어 들어가 귀한 생명을 구하고 환자와 가족의 인생까지 도울 수 있는 소방관으로 근무하면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방관으로 근무하며 저에게는 하나의 사명이 생겼습니다.

'가장 먼저 들어가서 가장 나중에 나오는 것'

오늘도 또 한번 제 자신에게 외쳐봅니다. "First In, Last Out"

 

전역 직전, 저도 불안하고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명확히 하고 철저하게 준비한다면 어느 누구라도 전직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국가보훈처의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를 획득하고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기는 것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가는 길이 아닐까요?

제대군인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당선작 우수상 이택진 님의 이야기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
<![CDATA[[윤리연구소 보고서 리뷰] 청탁금지법 시행 1년, 주요 주체들의 인식조사 결과]]> http://blog.daum.net/loveacrc/10871 Fri, 20 Oct 2017 07:16:00 +0900 http://blog.daum.net/loveacrc/10871 20 <![CDATA[숲의 품 속에 안겨볼 수 있는 곳,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http://blog.daum.net/kfs4079/17212448 Fri, 20 Oct 2017 04:30:00 +0900 http://blog.daum.net/kfs4079/17212448 33